주식회사 한국체인바퀴

(주)한국체인바퀴는 고객을 위해 봉사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ㆍ6W □70mm ㆍ10W □70mm ㆍ15W □80mm ㆍ25W □80mm ㆍ40W □90mm
ㆍ60W □90mm ㆍ90W □90mm ㆍ120W □90mm ㆍ180W □90mm  
 
SPEED CONTROL MOTOR

특징
DKM Speed Control Motor는 사용자가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종류의 Speed Control System을 구비하여 사용자가 사용용도에 가장 적절한 MOTE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FX3000

DSA

DSKM

기술자료
AC Speed Control Motor의 속도제어방법
① 속도설정기로 속도설정전압을 설정합니다.
② MOTOR의TACHO GENERATOR(속도검출부)에서 속도신호 전압을 검출합니다.
③ 비교증폭부에서 속도설정전압과 속도 신호전압의 차이를 출력합니다.
④ 전압제어부를 통해 설정한 속도가 되도록 비교증폭부 출력에 따른 전압을 MOTOR에 부여합니다.
속도제어 MOTOR의 회전속도 - TORQUE특성
AC SPEED CONTROL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은 회전속도 - TORQUE특성을 보입니다.
각 설정 회전속도에 대해 부하 TORQUE가 바뀌면 회전 속도도 다소 바뀌게 됩니다.


사용한계선 (사용온도) GEARHEAD 접속 시 허용 TORQUE
SPEED CONTROL MOTOR는 부하와 회전속도에 따라 입력이 변합니다. 부하가 클수록 또한 회전속도가 낮을수록 온도상승은 높아집니다.
AC SPEED CONTROL MOTOR의 회전속도 - TORQUE특성 그래프에는 사용한계선이 기입되어 있는데, 이 사용한계선의 아래에 속한 영역을 연속운전영역이라고 합니다. 사용한계선은 MOTOR의 허용최고온도를 초과하지 않고 연속운전 (BRAKE ㅡMOTOR와 REVERSIBLE MOTOR온도가 90℃ 이하이면 권선부의 절연등급에서 볼때 연속운전이 가능합니다. 단 MOTOR의 온도가 낮을 수록 MOTOR수명은 길어지므로 가능한 한 MOTOR온도가 낮아지는 조건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의 SPEED CONTROL MOTOR는 자력 FAN(F TYPE)과 타력 FAN (F2 TYPE)의 두가지 FAN종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자력 FAN은 MOTOR SHAFT에 부착된 FAN으로 MOTOR의 회전속도가 느려지면 FAN의 냉각성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따라서 MOTOR의 회전속도를 저속에서부터 고속까지 다양하게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타력 FAN을 부착하여 MOTOR의 회전속도와 관계없이 냉각성능이 유지되도록하여 주십시요. 타력 FAN은 별도의 전원에 의해 3,200 rpm으로 회전하는 FAN으로서 MOTOR의 회전속도가 저속이더라도 강력한 냉각성능을 발휘하여 자력 FAN을 사용하는 경우보다 약 10℃~20℃정도의 표면온도저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GEARHEAD를 사용할 경우 GEARHEAD접속시의 최대허용 TORQUE이하의 TORQUE에서 사용하십시요. GEARHEAD를 사용해 이 TOURQUE를 초과하여 운전하면 수명이 짧아지거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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