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한국체인바퀴

(주)한국체인바퀴는 고객을 위해 봉사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ㆍ15W □80mm ㆍ25W □80mm ㆍ40W □90mm ㆍ60W □90mm ㆍ90W □90mm ㆍ120W □90mm
 
 

CLUCH&BRAKE Motor


특징
잦은 기동과 정지에 적합
DKM Clitch&Brake Motor에는 기어헤드와 함께 사용가능한 클러치&브레이크 메커니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연속회전하는 INDUCTION MOTOR와 Clitch&Brake Motor가 결합되어 있어 잦은 기동과 정지, 위치제어, 인덱스운전 및 상대치 FEEDING운전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UTCH&BRAKE Motor의 특징
DKM C.B Motor는 짧은 응답시간과 높은 토크를 발휘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잦은 기동과 정지성능을 위해 DKM은 연속적인 부하 이송능력이 뛰어난 INDUCTION MOTOR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C.B Motor는 잦은 회전방향변경이 필요한 곳에는 부적합하고 한방향 운전에 적합합니다.

구조와 작동원리
모터의 출력축은 클러치&브레이크 메커니즘에 따라 제어됩니다. 부하는 아래 그림과 같이 정지되게 됩니다.
 
 
운전
24V 직류전원이 클러치코일에 입력되면 클러치코일의 ARMAMTURE가 클러치디스크에 붙게 되어 모터의 회전력을 출력 축에 전달하게 됩니다.

정지와 부하유지
24V 직류전원을 클러치코일로 부터 제거한 후 일정시간의 간격을 둔 후 24V직류전원을 브레이크코일로 입력하면 출력축은 정지하게 됩니다. 출력축이 모터축으로부터 출력축은 모터의 회전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정지되어 부하를 유지하게 됩니다. 모터는 계속 회전하게 됩니다.


브레이크 모터의 선정



Clutch&Brake Motor Line-Up



일반사양



Clutch&Brake사양



Clutch&Brake결선도
     
top